ADVERTISEMENT

'슈스케2' 출신 가수 박보람 사망…"지인 집 화장실서 쓰러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박보람. 사진 제나두엔터테인먼트

가수 박보람. 사진 제나두엔터테인먼트

‘슈퍼스타 K2′ 출신 가수 박보람이 30세의 나이에 갑작스럽게 사망했다.

12일 경기 남양주남부경찰서에 따르면 박보람은 전날 11일 오후 9시 55분쯤 남양주시에 있는 지인의 집 화장실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박보람은 당시 여성 지인 2명과 함께 술을 마시다 화장실에 들어갔고 이후 박씨가 나오지 않자 지인들이 쓰러져 있는 박씨를 발견, 119와 경찰에 신고했다.

박씨는 출동한 소방구급대원들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이날 오후 11시17분쯤 숨졌다.

3명이 함께 마신 술은 소주 1병 정도로 조사됐다. 타살 혐의점이나 극단적 선택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부검 등으로 정확한 사망원인을 규명할 예정이다.

한편 박보람의 소속사 제나두 엔터테인먼트는 이날 공식입장문을 통해  "비통하고 가슴 아픈 소식을 전하게 됐다. 4월 11일 늦은 밤 박보람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났다"고 부고 소식을 알렸다.

소속사는 "저희 제나두엔터테인먼트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들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며 "박보람을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해 드리게 되어 더욱 가슴이 아프다"고 전했다.

이어 "슬픔에 빠진 유가족 및 동료들이 고인을 추모할 수 있도록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면서 "장례 절차는 유가족들과 상의 후 빈소를 마련하여 치를 예정이다. 다시 한번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보낸다"고 밝혔다.

장례 절차는 유가족들과 상의 후 빈소를 마련해 치를 예정이다.

1994년 3월생인 박보람은 지난 2010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2’에 출연해 인지도를 얻은 후, 2014년 ‘예뻐졌다’로 데뷔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은 멜론 연간 차트 19위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이후 tvN ‘응답하라 1988’ OST ‘혜화동(혹은 쌍문동)’, ‘애쓰지 마요’ 등을 발표하며 꾸준하게 활동해 왔다.

‘연예할래’, 달콤한 사랑 고백송 ‘다이나믹 러브’ 등도 히트시켰다.

박보람은 지난 2월,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가수 허각과 듀엣곡 ‘좋겠다’를 발표하고 활동 중이었다.

또 지난 3일에는 신곡 ‘보고싶다 벌써’를 발표하기도 했다.

박보람 소속사 제나두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제나두엔터테인먼트입니다.
비통하고 가슴 아픈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4월 11일 늦은 밤 박보람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났습니다.
저희 제나두엔터테인먼트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들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습니다.
박보람을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해 드리게 되어 더욱 가슴이 아픕니다.
슬픔에 빠진 유가족 및 동료들이 고인을 추모할 수 있도록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장례 절차는 유가족들과 상의 후 빈소를 마련하여 치를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보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