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달리는 차 밖으로 두 아이 던진 엄마…"검은태양 종말론에 심취"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고속도로. 사진 픽사베이

고속도로. 사진 픽사베이

미국에서 어린 두 자녀를 달리는 차 밖으로 던져 생후 8개월의 아기를 숨지게 한 30대 여성이 개기일식을 앞두고 종말론에 심취해 있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10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LA)타임스와 ABC7 등에 따르면 LA 경찰국은 용의자 대니엘 존슨(사망, 34세)의 엑스(X·옛 트위터) 게시물 등 조사 결과 존슨이 점성술사 인플루언서로 활동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존슨이 온라인에서 ‘대니엘 아요카’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점성술사라고 전했다.

존슨은 지난 5일 해당 계정에 “깨어나라 깨어나라 종말이 왔다(THE APOCALYPSE IS HERE). 귀가 있는 모든 사람은 들어라. 당신이 믿는 것을 선택할 때가 지금이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대니엘 존슨이 작성한 게시글. 사진 엑스(X·옛 트위터) 캡처

대니엘 존슨이 작성한 게시글. 사진 엑스(X·옛 트위터) 캡처

존슨은 “이 일식(eclipse)은 영적인 전쟁의 완벽한 본보기(epitome)”라며 “세계는 지금 분명히 변하고 있다. 당신이 한쪽을 고를 필요가 있다면, 당신의 생에서 옳은 일을 할 시간은 지금”이라고 쓰기도 했다. 그의 엑스 계정 팔로워는 10만4600명에 달한다.

미국 등 북미 지역에서는 지난 8일 정오가 조금 지난 시각부터 달이 태양을 완전히 가리는 개기일식 현상이 7년 만에 나타났다.

경찰에 따르면 존슨은 개기일식이 일어난 당일인 8일 오전 3시40분께 LA 카운티의 자택에서 동거남인 제이엘런 채니(29)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뒤 자신의 포르쉐 차량 조수석에 9세와 생후 8개월인 두 딸을 태우고 고속도로를 달렸다. 그는 도로를 주행하던 중 차 문을 열고 두 딸을 차 밖으로 밀어냈다.

고속도로 한복판에 내던져진 생후 8개월 아기는 뒤에서 오던 차에 치여 숨졌고, 9세 딸은 살아남아 병원으로 이송된 뒤 치료받고 있다.

존슨은 아이들을 밀어내고서 30분쯤 뒤 인근의 시내 도로에서 시속 100마일(약 160㎞)이 넘는 속도로 차를 몰다 가로수와 충돌해 현장에서 숨졌다. 경찰은 이를 자살로 결론지었다.

대니엘 존슨 소개글. 사진 엑스(X·옛 트위터) 캡처

대니엘 존슨 소개글. 사진 엑스(X·옛 트위터) 캡처

존슨은 그동안 운영하던 웹사이트에서 자신이 3세 때 죽음에 가까운 경험을 한 뒤 샤머니즘의 길에 들어섰으며 “주술사(샤먼)와 의녀의 풍부한 혈통을 이어받아 영적인 재능을 꽃피우기 시작했다”고 소개했다.

또 “직관적 안내와 원격 치유, 점성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우리가 일상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에 대한 총체적 치유에 이르는 근거 있는 접근법을 개발했다”며 한국과 일본, 중국 등 14개 이상 지역의 구독자들을 도와 왔다고 홍보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