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정선거 주장한 황교안, 한동훈에 "나처럼 하면 안 된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지난해 5월 23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련 수사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지난해 5월 23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련 수사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4·10 총선 개표소에서 부정선거 정황들이 발견됐다며 당 차원 '선거 무효 소송'을 촉구했다. 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선 지난 21대 총선 때 당 참패 책임으로 대표직에서 물러난 자신과 "절대 같이하면 안 된다"고 조언했다.

황 전 대표는 지난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인천 계양과 서울 서대문, 종로 등 전국 개표소 여기저기에서 이상한 투표함들이 많이 발견됐다"며 "봉인지가 붙어있지 않은 투표함부터 봉인지를 떼었다 붙였다 한 투표함, 2일 차 사전 투표함 봉인지에 서명된 이름이 2일 차 참관인이 아닌 1일 차 참관인 이름으로 되어 있는 것 등"이라고 열거했다.

황 전 대표는 "아마 이번 총선에서도 별 희한한 부정선거 증거들이 쏟아져 나올 것이라 예상한다"고도 덧붙였다.

지난 총선에서 미래통합당 대표로 선거를 이끌었던 황 전 대표는 총선 당일 참패 결과가 나오자 대표직을 사퇴했으며, 이후 '4·15 부정선거'를 주장해왔다.

황 전 대표는 "지난 4·15 총선 때 우리 국가 시스템을 믿었다. 선관위의 불편부당성에 대해 추호도 의심하지 않았다"며 "그래서 주변에서 선거 결과가 나오고 부정선거 문제를 거론했을 때 그건 아니라고 판단했고, 모든 책임을 지고 당 대표직에서 사임했다"고 토로했다.

다만 한 위원장을 향해 "'부정선거'라는 우리의 상상을 넘어서는 근본적인 문제가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안 좋은 상황이 오더라도 절대 나와 같이하면 안 된다고 조언하고 싶다"며 사임을 만류하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황 전 대표는 또 "이번 선거에서 나타난 변칙적 상황을 바탕으로 당 차원에서 문제 제기에 적극 나서야 한다"며 "당 차원에서 '선거 무효 소송'을 주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전 대표는 "이제부터 ‘부정선거 척결’을 위한 투쟁이 시작된다"며 "선험자로서 모든 노하우를 지원해 우리 국가 기강을 바로 세우는 데 갖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