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백발·흰수염' 뒤덮은 70세 성룡, 건강악화설에 입 열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콩의 액션 배우 청룽(성룡). 웨이보 캡처

홍콩의 액션 배우 청룽(성룡). 웨이보 캡처

홍콩의 액션 배우이자 할리우드 스타인 청룽(성룡)이 건강을 걱정하는 팬들에게 걱정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8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청룽은 전날 70세 생일을 맞아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얼마 전, 많은 친구가 인터넷에 있는 일부 나의 최근 사진을 봤고 모두 내 건강에 대해 걱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이 기회를 빌려 모두에게 알리고 싶다. 걱정하지 마세요”라며 “그것은 단지 내 최신작 영화 등장인물의 모습일 뿐이다. 그 캐릭터를 위해 나는 흰 머리와 흰 수염을 하고 늙어 보일 필요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달 중국 SNS 웨이보에는 청룽이 한 행사에 참석한 사진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았다. 백발에 흰 수염으로 노화한 그의 모습에 누리꾼들은 세월의 흐름을 체감하는 반응을 보였다.

청룽은 “내가 벌써 70세가 됐다고? 충격에서 회복된 뒤 두 번째로 떠오른 생각은 언젠가 내 큰형님 훙진바오(홍금보)가 한 말”이라면서 “나이들 수 있는 것은 운이 좋은 것이다”라고 했다.

그는 “특히 우리 스턴트맨들에게는, 늙어갈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운인지 우리는 모른다”고 덧붙였다.

청룽은 무술 영화 출연 초창기 많은 부상에 시달린 바 있다.

그는 “나는 62년간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종사해왔고 나는 여전히 오늘도 촬영하고 있어 운이 좋기 때문에 모든 순간을 소중히 여긴다”면서 과거 활동 사진들을 공유했다.

이어 “이 사진들을 보면 너무나 많은 좋은 기억들이 떠오른다.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나는 영화를 만드는 것을 사랑하고, 여러분 모두를 사랑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