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송하윤 학폭 의혹' 피해자 입 열었다 "손∙발로 맞아, 동창들 다 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송하윤. 사진 킹콩by스타쉽

배우 송하윤. 사진 킹콩by스타쉽

배우 송하윤에게 과거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한 제보자가 입을 열었다. 학폭 의혹에 대해 송하윤 측이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하자 이를 반박하기 위해 직접 나선 것이다.

제보자 A씨는 8일 JTBC '사건반장'에서 송하윤 학폭 의혹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재차 밝혔다. 그는 학창시절 송하윤을 포함한 동급생 3명으로부터 집단 폭행을 당했는데, 폭행 가해자인 여학생 2명은 송하윤이 전학 오기 전 친하게 지내던 친구들이었다고 했다. A씨가 두 친구에 대한 안 좋은 소문을 퍼뜨린다며 송하윤이 이간질했다는 것이다.

A씨는 이 과정에서 송하윤이 자신을 손과 발로 때렸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 일로 전치 4주 이상의 상해를 입었다"며 "학교에서 열린 징계위원회에서 송하윤을 포함한 가해자들은 각각 다른 고등학교로 '강제 전학'을 갔다"고 말했다. 송하윤 측이 주장한 '자발적 전학'이 아니었다는 것이다.

이어 "(송하윤이) 강제 전학을 간 사실은 확실하다"며 "동창들은 다 알고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다른 학폭 가해 학생들은 집 앞에 와서 무릎 꿇고 사과했지만 김미선(송하윤 본명)은 사과한 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A씨는 송하윤 소속사가 "송하윤의 잘못은 가해 학생들에게 짝꿍이었던 피해 학생의 등교 사실을 고자질한 것뿐 직접적인 폭행은 하지 않았다"고 해명한 데 대해서도 반박했다.

그는 폭행 사건이 있던 날 학교에 가지 않았다면서 가해자들이 자신을 학교 밖에서 불러냈다고 했다. 또 "송하윤은 피해 학생인 제가 '자기 짝꿍'이었다고 했다"면서 "당시 학교에서 일렬로 책상을 배열해 한 줄로 앉았었기 때문에 짝꿍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었다"고 말했다.

송하윤 측 소속사 킹콩by스타쉽 측은 지난 2일 JTBC '사건반장'의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향후 본건 사실관계 확인과 법무법인 법률 검토를 통한 제보자 민형사상 조치, 사건반장 방송금지 가처분 등 필요한 모든 조치를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