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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중국 게임산업, 2023년 결산과 2024년 전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023년 12월 한국에 출시돼 흥행에 성공한 중국 미니게임 '버섯커 키우기'. KOCCA 콘텐츠 산업동향

2023년 12월 한국에 출시돼 흥행에 성공한 중국 미니게임 '버섯커 키우기'. KOCCA 콘텐츠 산업동향

한국 콘텐트 업계는 2023년을 거치며 중국 게임 시장의 역동적 변화를 세심하게 관찰해왔고 그 안에서 한국 게임의 입지를 살폈다. 지난 한 해 동안 중국 게임 산업의 내수시장은 다소 성장한 반면, 해외 매출은 2년 연속 감소하는 양상을 보였다. 불안한 국제 정세, 시장 경쟁의 심화, 개인정보 보호 정책의 변화 등이 중국 게임의 글로벌 진출에 걸림돌로 작용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 게임 산업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진화하며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특히 미니게임 시장의 성장은 중국 게임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AI와 게임의 융합, 저비용 고효율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도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동향은 중국 게임 산업의 미래 전망을 밝게 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예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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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중국 게임산업, 23년 결산과 24년 전망' 보고서는 이러한 중국 게임 시장의 복잡한 동향과 전망을 면밀히 분석해, 한국 게임 산업이 중국 시장 내에서 발전할 수 있는 전략과 기회를 모색하는 데 중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한다. 보고서는 또한 중국 정부의 새로운 정책 변화와 그에 따른 게임 산업에 대한 영향을 평가함으로써,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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