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옳은 소리하다 고초 겪은 분"…김미화, 고민정 유세 트럭 올랐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사진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방송인 김미화씨가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서울 광진을 후보의 유세 현장에 깜짝 등장했다.

고 후보는 지난 7일 페이스북을 통해 "코미디언 김미화 선생님께서 광진에 응원을 와주셨다"며 김씨와함게 거리 유세에 나선 모습이 담긴 사진을 여러 장 올렸다.

고 의원은 "오랜만에 뵈니 너무 반가웠다"며 "골목골목 강행군 유세에 좀 지치기도 했는데, 손잡고 응원해 주시니 힘도 나고 웃음도 났다"고 말했다.

이어 "김미화 선생님은 이명박 정부 당시 진행하시던 라디오에서 강제 하차당하고 블랙리스트에도 오르는 등 '옳은 소리' 한다고 고초를 겪으셨다"며 "윤석열 정부가 역사를 거꾸로 돌려 다시 그런 일들을 벌이고 있다고 분개하셨다"고 전했다.

고 의원에 따르면 김씨는 현장에서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꼭 투표해달라. 여러분의 한 표가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며 "바른 소리 하고 일 잘하는 고민정에게 꼭 투표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고 의원은 "멀리 용인에서 오셔서 힘을 실어주신 김미화 선생님 고맙습니다"라면서 "4월 10일 국민들께서 미래를 위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한 분이라도 더 만나겠다"고 덧붙였다.

김씨는 지난 2008년 광우병 촛불집회 당시 미국산 소고기 수입을 반대하는 목소리를 냈다는 이유로 이른바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