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빠니보틀 입 쩍 벌리고 놀랐다…촬영 중 당한 소매치기 수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에티오피아 여행 중 현지인에게 소매치기를 당하는 빠니보틀. 사진 유튜브 캡처

에티오피아 여행 중 현지인에게 소매치기를 당하는 빠니보틀. 사진 유튜브 캡처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이 에티오피아 여행 중 당한 소매치기 수법이 화제다. 일부러 빠니보틀 옷에 침을 뱉고 이를 닦아주는 척하면서 바지 주머니에서 지갑을 잡아채는 기상천외한 행각이어서다.

유튜브 채널 ‘테오’에는 4일 ‘지구마불 세계여행2’의 ‘빠니보틀 with 공명-에티오피아-2라운드 Part1’편이 올라왔다. 배우 공명과 빠니보틀이 에티오피아에서 여행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영상에서 이들은 여행사를 찾아 길거리를 헤매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현지인이 빠니보틀을 불러세웠다.

이어 이 현지인은 빠니보틀 옷에 이물질이 묻었다며 닦아줬다. 침을 뱉었는데 침이 빠니보틀 옷에 묻었다는 것.

빠니보틀은 “뭐야 나 뭐 묻었는데?”라며 옷을 닦아주는 현지인을 바라봤다. 이 현지인은 “미안하다”며 빠니보틀의 왼쪽 엉덩이와 허벅지 부위 옷을 닦아냈다. 나중에는 자신의 겉옷으로도 옷을 닦았다. 10여 초간 연신 옷을 닦던 현지인은 동작을 멈추고 천천히 따라오던 차량을 타고 사라졌다.

빠니보틀은 아무렇지도 않은 듯 “그냥 가네. 물어보려고 했는데”라며 “침 뱉었나 여기다가?”라고 말하자 제작진이 “뱉는데 딱 지나가서 맞았다”고 했다. 빠니보틀과 공명은 아무 일 없었다는 듯 가던 길을 갔다.

그러나 호텔로 돌아가던 중 빠니보틀은 불현듯 이상한 기운을 느낀 듯 “어”하며 놀랐다. 이어 “잠깐만”이라며 바지 주머니와 배낭을 다 뒤졌다.

빠니보틀은 입을 쩍하니 벌리며 “지갑 훔쳐 갔어. 방금”이라며 당황해 했다. “수법이구나”라며 “일부러 침 뱉고 가져갔어. 지갑. 여기 주머니에 넣어놨었는데”라며 허탈한 표정을 지었다.

놀라운 건 제작진이 카메라로 찍고 있는 도중이었는데 소매치기 수법이 들어왔고 이를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다는 점이다. 아무도 모르게 빠니보틀의 지갑과 지갑에 든 현금 40만원은 현지 소매치기 손으로 넘어갔다.

공명은 “그래서 말 걸려고 하니까 쌩하고 간 거구나”라고 했고, 빠니보틀은 “심지어 카메라로 찍고 있었는데? 어쩐지 옷으로 닦더라. 난 몰랐다”고 했다.

당황한 빠니보틀 옆에서 더욱 당황한 공명은 “이거 진짜죠. 지금?”이라며 어리둥절해 했다.

제작진은 경찰에 신고하자고 했지만, 빠니보틀은 “솔직히 말하면 시간 낭비다. 다 보여주고 얼굴 보여주고 해도 절대 못 찾아”라며 포기했다.

한편, ‘지구마불’은 빠니보틀과 곽튜브, 원지 세 명의 여행 유튜버가 보드게임 주사위를 굴려 보드게임 판 위에 있는 도시 중 어디로 여행할지 정한 뒤 곧장 여행을 떠나는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3∼5월 방송된 ‘지구마불’ 시즌1은 ENA에서 최고 1.46%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넷플릭스에선 한국 주간 시청 시간 2위에 오르는 등 높은 성적을 거뒀다.

시즌2에서는 시즌1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여행지를 추가하고 각 출연자의 여행에 깜짝 동행하는 ‘여행 파트너’를 투입하는 등 볼거리를 늘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