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디스트릭트,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 개관

중앙일보

입력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에서 분홍색 미디어아트 해변과 함께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샌드 비치(Sand Beach)’ (사진제공=디스트릭트)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에서 분홍색 미디어아트 해변과 함께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샌드 비치(Sand Beach)’ (사진제공=디스트릭트)

디스트릭트는 오늘(5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에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어린이 놀이시설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를 개관하며 키즈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다고 밝혔다.

서울 삼성동의 대형 전광판에서 선보인 퍼블릭 미디어아트 'WAVE'와 전 세계로 확장 중인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의 노하우와 역량을 결합한 디스트릭트의 이번 신사업은 가족 단위 방문객과 제주도민에게 새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미래농업 리딩기업 대동에서 개발 조성하는 프로젝트ECO 팜타운 A에 위치한 약 1,400평 규모의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는 어린이 자녀가 있는 가족이 모여 다양한 놀이시설과 미디어아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미디어아트 놀이터’다.

사진제공=디스트릭트

사진제공=디스트릭트

아르떼 키즈파크의 주제는 ‘즐거운 자연(Joyful Nature)’이며, 16가지 놀이로 구성된 플레이존과 세 종류의 체험형 미디어 공간을 통해 자연, 예술, 놀이가 어우러진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미디어파사드, 놀이기구로 이뤄진 광장, 샌드비치, 트램펄린 놀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호자를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리빙 브랜드 '누하스(NOUHAUS)'의 최신식 안마의자 ‘루나(LUNA)’가 구비된 공간에서 미디어아트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기프트 샵에서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의 특별함이 담긴 기념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디스트릭트 이성호 대표는 "세계로 뻗어나가는 아르떼뮤지엄을 처음 선보인 제주에서 다시 한번 새로운 문화시설을 통해 대중과 가까워 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가 방문객들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주면서도 창의력을 성장시키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는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개관 기념으로 4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방문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 간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자세한 정보는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