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野김준혁 "김활란 초대 총장, 美장교에 이대생 성상납" 논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2022년 8월 유튜브 채널 '김용민TV'에 출연한 더불어민주당 김준혁(경기 수원정) 후보. 사진 유튜브 캡처

지난 2022년 8월 유튜브 채널 '김용민TV'에 출연한 더불어민주당 김준혁(경기 수원정) 후보. 사진 유튜브 캡처

박정희 전 대통령 비하 발언으로 유가족으로부터 고발당한 더불어민주당 김준혁(경기 수원정) 후보가 과거 유튜브 방송에서 '김활란 이화여대 초대 총장이 이화여대생들을 미군 장교에게 성 상납 하도록 시켰다'고 주장한 것으로 1일 확인됐다.

김 후보는 지난 2022년 8월 유튜브 채널 '김용민TV'에서 '조선임전보국단'을 언급하며 "전쟁에 임해서 나라에 보답한다며 종군 위안부를 보내는 데 아주 큰 역할을 한 사람이 김활란"이라며 "미군정 시기 이화여대 학생들을 미 장교에게 성 상납 시키고 그랬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어 "김활란이라는 사람이 일제 강점기에도 친일파였고, 해방 이후에도 미 군정에 충실한 인물이었는데 독립운동가로 위장하고 있었던 것"이라고도 주장했다.

김 후보의 성적 수치심을 일으키는 발언도 논란이 일고 있다. 김 후보는 2017년 9월 '수상한 이야기 1회 - 수원 화성, 욕정남매의 시작'이라는 인터넷 방송에서 '영조가 숙종의 아들이 아니라는 의혹'과 '경종이 성(性)불구였다는 의혹' 등을 언급했다. 이에 진행자 김용민씨가 "모든 역사적 진실은 XX(성관계를 의미하는 영어)와 연관돼있다"고 하자, 김 후보는 "궁중 문화의 에로문화가 내 전공"이라고 했다.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은 이날 논평을 내고 "'궁중에로 전문가' 김 후보는 지금이라도 저급한 언행으로 역사를 왜곡하고 수많은 국민들에게 모욕감을 준 본인의 과오를 반성하고, 후보에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공보단은 "그것만이 역사학자로서 지켜야 할 최소한의 양심이자, 국민에 대한 진정한 반성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 후보는 앞서 박 전 대통령이 "일제강점기에 정신대, 종군위안부를 상대로 XX(성관계)를 했었을 것"이라고 말해 박 전 대통령의 외종손으로부터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고발당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