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무기명·충전…'만능 상품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삼성카드가 지난 2002년 1월 신용카드 업계 최초로 출시한 무기명 선불카드 삼성Gift카드는 한정된 사용처와 현금으로만 결제가능한 일반 상품권과 달리 삼성카드나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일반 신용카드 가맹점,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특정 백화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을 빠르게 대체하면서 '만능 상품권'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들어 체크카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은행계좌가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한 체크카드와 지불 및 이용방식은 똑같고, 충전방식이라는 장점으로 지출관리가 더 확실한 충전식 선불카드인 삼성올앳(All@)카드를 이용하면 큰 혜택을 볼 수 있다.

기프트카드는 무기명 선불카드로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고,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 뿐 아니라 인터넷 쇼핑몰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해 선물용이나 아이들 용돈을 줄 때 유용하다. 삼성기프트카드는 금액대 별로 5만원·10만원·20만원·30만원·40만원·50만원 권 다섯 종류가 있으며, 특히 기본형 기프트카드 뿐 아니라 크리스마스·설·추석 등 선물을 많이 준비해야 하는 시기별로 다양한 디자인이 마련되어 있어 적절하게 선택 가능하다.

프로야구, 골프 기프트카드 등 스포츠 관련 특화 기프트카드도 있다. 프로야구 기프트카드는 프로야구 8개 구단의 엠블럼과 로고를 담은 기념 카드로 야구 매니아들의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잠실야구장 스타디움샵에서 현장 구입할 수도 있다.
삼성 골프 기프트카드의 경우 전국 50여개 골프장 부킹권 1회, 골프 동영상 레슨 무료 제공, 골프 클럽 무료 렌탈 1회 등 골프 관련 부가 서비스도 제공된다.
삼성기프트카드는 잔액이 액면 금액대비 20% 이하인 경우 삼성카드(1588-8700)로 요청할 경우 삼성카드 대금이나 통장으로 입금해 주며, 삼성카드 홈페이지 (www.samsungcard.co.kr)나 콜센터(1588-8700), 삼성카드 지점에서 현금과 삼성카드, 그리고 삼성카드 보너스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하다.

삼성올앳카드는 별도의 가입비나 연회비가 없고 만 14세 이상 우리나라 나이로 15세 이상이 되면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어 청소년과 대학생을 포함한 700만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올앳카드는 일반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이면 어디든지 사용이 가능하여 인터넷 쇼핑몰은 물론 청소년들이 주로 찾는 영화관, 패스트푸드 점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올앳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드 신청시 부여 되는 가상계좌에 돈을 미리 넣어야 하는데 이를 충전이라고 하며 1회 충전시 최대 50만원 까지 가능하다. 현금은 물론 삼성카드 결제를 통해 충전도 가능하며, 삼성카드로 충전시 별도의 수수료 없이 삼성올앳카드사이트 (www.allat.co.kr)에서 즉시 충전이 가능하다.
사전에 미리 일정 금액을 정해 놓으면 해당 금액 이하로 충전금이 떨어질 경우 자동으로 삼성카드에서 해당 금액만큼 충전되는 자동 충전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카드별로 각각 연결된 우리은행 충전 전용계좌(각 카드 앞면에 계좌 번호가 새겨져 있음)에 직접 입금을 할 수 있는데 인터넷 뱅킹과 ATM기(자동입출금기) 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Gift카드 관련 문의 : 1588-8700
삼성올앳카드 관련 문의 : 1588-8710

프리미엄 양성철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