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여러 남성 사귀며 30억 꿀꺽…"유산 수억"이라던 40대女 수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울산울주경찰서 전경. 연합뉴스

울산울주경찰서 전경. 연합뉴스

부유층 행세를 하며 소개팅 앱에서 만난 남성들과 교제해 수십억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는 40대 여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울산 울주경찰서는 남성 7명을 속여 30억여원을 편취한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로 40대 A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9일 밝혔다.

A씨는 2017년 9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직업이 없었지만 소개팅 앱에서 예술가, 갤러리 관장인 척하며 교제 남성들로부터 사업 자금 등 명목으로 작게는 수천만원, 크게는 10억원가량 등 30억원 상당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그는 3∼5명의 남성과 동시에 교제하면서 새롭게 만난 남성에게 받아낸 돈으로 기존 피해자들 돈을 일부 갚는 수법으로 범행을 이어온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심부름센터에서 변호사 대행을 하도록 사람을 고용한 뒤 자기 부모가 피해 남성에게 유산 수억원을 남겼다고 속이는 방식으로 남성의 부모를 찾아가 5억여원을 받아내기도 했다.

여러 대의 휴대전화를 사용하며 친정엄마, 친구 등을 사칭하는 수법도 썼다.

A씨는 새롭게 물색한 피해 남성과 동거 중이던 인천 집에서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그는 남성들에게서 가로챈 돈을 모두 생활비와 사치품 구입 등에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소개팅 앱을 통해 만난 이성을 상대로 이뤄지는 각종 사기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며 "온라인에서 만난 상대가 금전을 요구한다면 우선 의심을 해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