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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작전주’가 왜 마트에서 나와…유통가 줄줄이 주류행사

중앙일보

입력

연말 모임 시즌을 앞두고 유통업계의 주류 할인 행사가 활발하다.
롯데마트는 19~11월 1일 집 주(宙)와 술 주(酒)를 조합한 ‘주주(宙酒)총회’ 행사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행사 기간 전국 롯데마트와 롯데마트맥스, 롯데슈퍼 25개 점에서 인기 와인과 위스키 600여 종을 선보인다.

서울 송파구 롯데마트 월드타워점 주류 매장에서 한 고객이 위스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서울 송파구 롯데마트 월드타워점 주류 매장에서 한 고객이 위스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먼저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물량을 공동 조달한 ‘공모주(酒)’ 대표 상품으로 ‘L와인’을 2병 이상 구매 시 30%, 3병 이상 구매 시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인기 위스키를 집 술장에 상륙시킨다는 ‘작전주(酒)’ 테마로는 맥켈란·발베니 등 인기 위스키 상품들을 한정 판매한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원하는 날짜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다.

회사 측은 “연말 홈파티를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을 위해 지난봄 주주총회 행사보다 물량을 30% 이상 늘렸다”고 말했다.

편의점 CU는 18∼20일 온라인에서 인기 주류를 특가에 판매하는 ‘렛酒(주)고’ 행사를 열고 양주·와인 등 60여 종 3500여 병을 최대 34% 할인가에 판매한다. 발베니 12년 더블우드 300병 9만9900원, 발베니 14년 캐리비언 캐스크 30병 16만9900원 등이다.

야마자키DR·하쿠슈DR(각 12만5000원), 히비키 하모니(11만9000원) 등 일본 위스키와 샤또라루르 2005년(243만원), 샤또 마고 2009년(205만원) 등 프리미엄 샤또 와인 5종도 한정 판매한다. 믹터스보머거스(29만9000원), 믹터스쉥크스(24만9000원) 등 희귀 위스크도 선보인다.

자체 커머스앱포켓CU 내 기획전 배너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행사 제품을 살 수 있다. 1인당 구매 수량 제한은 없으며 상품 수령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야 한다.

CU 관계자는 “오는 28∼30일에는 수도권과 제주 지역 점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렛주고 이벤트를 연다”며 “행사 점포를 지속해서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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