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폴레옹도 묵었다"…'세계최고 호텔' 1위 오른 이곳 1박 가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탈리아 북부에 있는 파살라콰 호텔 전경. 사진 호텔 홈페이지 캡처

이탈리아 북부에 있는 파살라콰 호텔 전경. 사진 호텔 홈페이지 캡처

지난해 6월 이탈리아 북부 몰트라시오의 코모호수 기슭에 문을 연 파살라콰 호텔이 세계 최고의 호텔로 선정됐다.

20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영국 미디어 회사 윌리엄 리드가 지난 19일 영국 런던 길드홀에서 개최한 '2023 세계 50대 호텔' 시상식에서 파살라콰 호텔이 1위에 올랐다.

이곳은 안드레아 루치니 파살라콰 백작이 소유했던 18세기 저택을 개조한 5성급 호텔이다. 1787년 건축된 이 저택에는 프랑스 황제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윈스턴 처칠 전 영국 총리,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오페라 작곡가 빈첸초 벨리니 등 유명 인사들이 머물렀다.

파살라콰 호텔 내부. 사진 호텔 홈페이지 캡처

파살라콰 호텔 내부. 사진 호텔 홈페이지 캡처

2018년 그랜드 호텔 트레메초에 인수됐고, 3년 넘게 대규모 개보수를 마친 뒤 지난해 6월 문을 열었다. 총 24개의 객실을 갖춘 파살라콰 호텔의 내년 여름철 숙박비는 1박에 최소 1800달러(약 238만원) 정도다.

파살라콰 호텔의 뒤를 이은 상위 5위에는 모두 아시아 지역 호텔이 들었다. 로즈우드 홍콩, 포시즌스 호텔 방콕 앳 차오프라야 리버, 홍콩의 더 어퍼 하우스, 아만 도쿄 순이었다. 지난 8일 대지진이 발생한 모로코 마라케시의 라 마무니아 호텔이 6위를 차지했다.

세계 50대 호텔에는 유럽이 절반에 가까운 21개나 점유했다. 아시아 18개, 북미 6개, 아프리카 3개, 오세아니아와 남미 각 1개 순서였다. 미국은 뉴욕에 있는 아만(25위)과 이퀴녹스(48위)를 제외하고 다른 호텔은 뽑히지 않았다.

글로벌 호텔 브랜드인 메리어트와 힐튼은 단 한 곳도 수상하지 못했다. 한국의 호텔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파살라콰 호텔 전경. 사진 호텔 홈페이지 캡처

파살라콰 호텔 전경. 사진 호텔 홈페이지 캡처

윌리엄 리드는 2002년부터 매년 '세계 50대 최고 레스토랑'이라는 타이틀로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50곳을 선정해 발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순위는 세계 최고 권위의 레스토랑 평가서인 미슐랭가이드와 함께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윌리엄 리드가 호텔 순위를 매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580명의 심사위원이 지난 1년 동안 숙박한 호텔 중 복수로 투표한 결과를 바탕으로 세계 50대 호텔을 선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