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입 내비게이션] 총 3784명 선발, 최대 3회 중복 지원 가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5면

경상국립대는 우주항공·방산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내년 3월 우주항공대학과 TI공과대학을 설립한다. [사진 경상국립대]

경상국립대는 우주항공·방산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내년 3월 우주항공대학과 TI공과대학을 설립한다. [사진 경상국립대]

김덕환 입학처장

김덕환 입학처장

경상국립대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3784명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에서 2172명, 학생부종합전형에서 1552명, 실기/실적 위주전형에서 60명을 모집한다. 원서 접수 기간은 9월 11~15일이다.

경상국립대 수시모집의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학생부교과 및 실기/실적 전형 중 1회, 학생부종합 일반전형 1회, 학생부종합 일반전형 외 1회 지원으로 최대 3회까지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둘째, 학생부교과전형, 휴먼헬스케어학과에서 실기고사가 신설됐다. 셋째, 학생부종합 일반전형의 경우, 면접평가는 사회과학대학·사범대학·수의과대학·의과대학·간호대학·약학대학 등 6개 단과대학만 시행한다. 학생부종합 지역인재 전형의 면접평가는 의과대학·간호대학만 시행하고, 의과대학은 학생부종합 기초생활수급자등 전형, 농어촌학생 전형 등 특별전형에서도 면접평가를 실시한다.

넷째,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상위 3개 영역 합을 반영하며 탐구영역은 상위 1개(의예과는 2개 평균) 과목만 반영한다. 다섯째, 학사구조 개편에 따라, IT공과대학과 우주항공대학 등 단과대학과 사회과학대학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해양과학대학에 수산생명의학과가 신설됐다. 또 모집단위 명칭이, 민속무용학과는 민속예술무용학과로, 국제통상학부는 국제통상학과로, 양식생명과학과는 해양생명과학과로 변경됐으므로 기존 입학 자료 검토 시 주의해야 한다.

경상국립대는 입학처 누리집과 유튜브 등을 통해 대학 입학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문의 사항은 입학처로 연락하거나 입학처 누리집 FAQ와 Q&A에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