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벤처대학원, 벤처캐피탈협회와 전문인력 양성 손잡아

중앙일보

입력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14일 서울 양재동 호서대 벤처대학원에서 호서대 벤처대학원과 업무협약을 했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14일 서울 양재동 호서대 벤처대학원에서 호서대 벤처대학원과 업무협약을 했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회장 윤건수)는 14일 호서대 벤처대학원(원장 허철무)과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식은 양재동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에서 진행됐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벤처캐터탈 관련 전문 인력들의 수요를 총족할 수 있는 세부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벤처캐피탈협회는 벤처캐피탈 전문 교육기관인 벤처캐피탈 연수원을 운영하고 있다. 벤처투자 전문인력 양성 교육 등 연간 30여개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개설 아래 지금까지 약 1만 5000명의 수강생을 배출해냈다. 호서대 벤처대학원은 1999년 국내 최초의 벤처대학원으로 설립됐다. 벤처 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 양성이 목적이다.

김종술 벤처캐피탈협회 전무는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벤처캐피탈 교육 기회가 확대되고,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국내 벤처캐피탈 업계의 경쟁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협회는 고품질의 벤처캐피탈 전문인력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장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