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KB손해보험(대표이사 김기환·사진)은 2022년, ‘한국서비스대상’ 손해보험 부문 명예의전당에 헌정됐다.
KB손해보험은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평생 희망 파트너’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중심 경영을 최우선 핵심가치로 두고 있다. ESG 경영 활동으로 지난해 6월 말 ‘넷제로 보험 연합(NZIA)’에 가입했다. 올해는 ‘KB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와 ‘KB금쪽같은 펫보험’을 출시하고 KB손해보험 앱을 통합해 고객의 혜택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KB손해보험 고객콜센터는 AI 음성봇, 보이는 ARS, 보이스톡(VolP) 서비스, 화상 인증 등 다양한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KB그룹 계열사 간 통합 콜센터 ‘미래컨택센터’ 구축을 앞두고 있다. 고객의 노년생활을 돕기 위해 ‘KB골든라이프케어’를 설립했으며 5곳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어린이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해왔다. 올해는 저소득 아동 대상으로 의료비 지원사업을 확대했으며 다문화 아동의 심리 안정에 도움이 되는 ‘마음튼튼KIT’를 제작해 전달했다. 또 고객과 임직원, 이해관계자가 지속해서 성장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내일을 위한 ESG 경영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