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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국가서비스대상] 개인형IRP 은행권 1위 달성

중앙일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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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면

개인형IRP 은행권 1위 달성

㈜신한은행의 신한은행 개인형IRP가 ‘2023 국가서비스대상’ 개인형 퇴직연금(IRP)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5년 연속이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3월 출범한 업권 최초 퇴직연금 전담 조직인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를 통해 수익률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말 기준 IRP원리금비보장 1년 및 10년 수익률에서 모두 은행권 1위를 달성했다. 올해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는 고객관리 역할을 확대하고, 체계적인 자산관리 위해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현재 신한은행 퇴직연금은 비대면 시스템 강화를 통한 고객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80만 명 이상의 개인형IRP 고객관리를 위해 업권 최초 AI 기반 퇴직연금 목표관리 서비스인 ‘신한은행 연금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한은행 연금케어’는 퇴직연금에 특화된 목표 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해 ▶개인별 수익률 목표 설정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자산건강도 및 투자 가이던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별 퇴직연금 운용 목표액, 목표 수익률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고객 투자성향별 동일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기존 서비스와 달리 500개가 넘는 변수를 기반으로 AI 분석 및 예측을 통해 보다 정교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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