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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으로 이제 1억원대 선물 가능해졌다…"가품 걱정은 NO"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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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 선물하기에 럭셔리 전문관 '럭스' 개관. 사진 카카오

카톡 선물하기에 럭셔리 전문관 '럭스' 개관. 사진 카카오

카카오톡(카톡)으로 1억원대 고가품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카톡 선물하기를 운영하는 커머스CIC가 고급 선물 전문관 '럭스'(LuX)를 개관했다고 28일 밝혔다.

럭스를 통해 이용자는 10만원 이하의 패션·뷰티 상품부터 1억원대 보석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현재 기준 120여개 브랜드와 1만여개 상품이 마련됐다.

럭스는 글로벌 브랜드 본사가 직접 입점해 상품을 판매·관리하는 게 특징이다. 이로써 가품 문제를 원천 차단해 신뢰도를 높이고, 글로벌 단독 판매 상품으로 차별성을 강화했다고 카카오는 소개했다.

박지혜 카카오 커머스CIC 선물하기서비스팀장은 "이용자는 백화점 매장을 방문하는 것 이상으로 다채롭고 색다른 고급 선물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상품 다양성과 구매 편의성, 신뢰성을 바탕으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카톡 선물하기는 다음 달 23일까지 럭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시 리스트'(희망 상품 명단)에 내가 받고 싶은 선물을 담으면 추첨을 통해 해당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럭스에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 3종을 지급한다.

한편, 선물하기는 이날부터 상품들을 범주별로 분류해 보여주는 카테고리 메뉴를 신설하고 홈 화면 하단에 메뉴바를 새롭게 추가하는 등의 메뉴 개편도 단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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