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리 피자 아닌데"…환불요구한 '머리카락 피자' 사진 정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네이버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

사진 네이버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

온라인상에 올라온 이물질 사진을 자신이 주문한 음식에서 나온 것인 양 주장하며 환불한 요구한 고객 사연이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다.

네이버 소상공인·자영업자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지난 21일 "이런 사진으로 환불 요청 요구한 손님"이란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작성자 A씨는 "혹시 머리카락 나왔다며 아래 사진을 보내며 환불 요청한 손님 없었느냐"며 "머리카락이 나왔다고 환불을 요청한 손님이 있는데 보내준 사진은 가게에서 보낸 피자에서 나올 수 없는 사진"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딘가 돌아다니는 사진이 아닐까 궁금해 보신 분 있는지 물어보기 위해 글을 올린다"고 했다.

A씨는 "피자는 회수했고, 머리카락 나온 부분을 휴지에 싸서 넣어두었다고 했는데 없다"며 "빵 끝부분에서 머리카락이 나왔다고 하는데 (고객이) 보내준 사진은 골드체다치즈 피자고, 주문한 피자는 에그"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머리카락이 나왔다고 하는 빵 끝부분은 절대 저런 사진이 나올 수 없다"며 "현재 고객과 통화 시도 중이나 절대 통화는 안 하려고 해 합리적 의심이 든다"고 말했다.

해당 글이 작성된 지 이튿날인 지난 22일 "같은 사진 아닌가요?"라는 글과 함께 개인 블로그 내용을 캡처한 사진 한장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가 판별을 요구하며 올린 사진과 같은 모양의 피자 사진으로, 머리카락이 박혀 있는 위치도 동일하다.

해당 사진은 지난 2019년 9월 개인 블로거가 온라인에 공유한 것으로, 한 피자 프랜차이즈에서 주문한 피자에서 이물질이 나온 것을 고발하는 내용이었다.

네티즌들은 "이걸 어찌 찾으셨나. 제가 다 감사하다" "찾아내서 정말 다행이다" "2019년 블로그 사진 퍼다가 사기 친 거니까 환불 요청한 금액 꼭 돌려받으세요" "사기죄로 고소하세요" 등 의견을 남겼다.

A씨는 "정말 감사하다"며 "계속 속앓이를 하고 억울하면서도 어떻게 찾아야 할지 막막했는데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