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립 서울과기대, ‘2023년 봄학기 한국어 과정 수료식’ 성황리에 개최

중앙일보

입력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는 지난 5월 19일(금) 서울 공릉동 교내 국제관 컨퍼런스홀에서 ‘2023년 봄학기 한국어과정 수료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 행사는 한 학기 간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수료를 축하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수료식의 사회자인 한국어과정 6급 수료생 로스타미라버리 마수메(ROSTAMIRAVARI MASUME), 니야잉스(NYI YAIR YINT SO) 학생의 소감을 시작으로 한국어 과정 수료생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교류부처장 인사말 ▲서울과기대 학생들의 축하 인사(국제학생회, 유학생회) ▲ K-POP콘테스트 참가팀 축하공연 ▲한국어과정 활동 영상 시청 및 소감 발표 ▲학업 우수상 및 개근상 시상 등의 순서로 식이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국어연수생들은 “수료식을 통해 한 학기 간의 활동을 되돌아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다른 반 학생들과 한 자리에 모여 수료를 기념할 수 있어 기쁘다.”, “수료식을 준비해주신 한국어과정 강사, 국제교류처 교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서경원 서울과기대 국제교류부처장은 지난 학기보다 많은 연수생들이 수료를 한 것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며, “오늘 행사에 축하 공연, 소감 발표 등 볼거리가 많은데 봄학기를 즐겁게 마무리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제교류처는 한국어연수생들의 소속감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는 ‘한국어말하기대회’, ‘유학생 체육대회’등 문화체육행사와 ‘국선도’, ‘유학생 전담심리상담사’ 등 마음건강 증진사업 등을 통해 유학생 지원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