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공영방송 시사프로 보수패널 부족? 도망다니기 때문"

중앙일보

입력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중앙포토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중앙포토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2일 공영방송 시사보도 프로그램 패널 편향성을 문제 삼는 당을 향해 "애초 보수진영 패널들이 갈수록 줄어드는 것은 도망 다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요즘 들어 당에서 시사방송 패널들을 분류해서 왜 보수 쪽 패널이 부족하냐고 지적하는 것 같은데 언제나 현상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안을 잘 내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주제가 대통령이거나 영부인이면 긴급 펑크 내는 경우도 다반사이고, 무엇보다 공천 하나만 바라보고 마이크 앞에 서기 때문에 국민이 바라는 공정한 시각에서 마음의 소리가 아니라 굴종의 궤변을 하기 때문"이라며 "그러면 청취율이나 시청률이 안 나오고, 시장에서 도태되는 것이 일상다반사"라고 덧붙였다.

그는 당 대표 시절 '토론 배틀'을 도입해 시사 패널로도 활동할 수 있는 인재들을 다수 선발했고 그들에게 '방송에서 무슨 말을 해도 되는 자유, 때로는 당 판단을 비판할 자유'를 줘 이 점이 국민 공감대를 샀다면서 "물론 이게 불편한 어떤 자들은 '내부 총질'이란 단어로 묶어서 이 막강한 수단을 없애버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실력으로 사람을 뽑아 쓰자고 하면 '당을 위한 헌신'을 봐야 한다는 궤변으로 일관하니 앞으로도 공천을 위해 몸을 불사르는 패널들이 보수를 대변하게 될 것"이라며 "그럴 거면 태영호 의원을 왜 욕하나. 당신들이 원하는 인재상이 태 의원인데"라고 비꼬았다.

앞서 국민의힘은 최근 공영방송 시사보도 프로그램 패널이 야당 또는 좌파 인사로 구성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여간 간사인 박성중 의원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공정한 방송은 헌신짝 취급하는 좌파 패널들에게 점령당한 KBS, MBC, YTN 라디오를 더 이상 두고 볼 수는 없다"며 "이렇게 된 것은 문제의 라디오 방송을 심의해야 할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수수방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도 이날 회의에서 "민주당의 치어리더를 자처하는 공영방송 때문에 국민의 알 권리가 크게 침해받고 있어 공영방송 개혁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