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 제주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자문 맡아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학과장이 2023년 ‘제주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의 유통물류 자문을 맡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은 드론실증도시로 15개 지자체를 선정하였고 이 중 제주도가 포함됐다. 제주도는 운진항~가파도를 대상으로 고중량 택배 정기배송, 긴급 택배 직배송, 가파도 특산물 역배송 등 드론 물류 서비스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백소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교수는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을 통해 우리나라에서 드론물류 서비스가 곧 현실화 될 것이다. 제주를 비롯한 국내외 도서지역에 적용할 수 있는 드론물류 상용화 모델을 구축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드론 물류시대를 여는 역사적인 이 사업에 유통·물류 자문을 맡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에서는 유통물류 통합역량강화 전문가 과정, 글로벌 무역물류 전문가 과정, 고객 중심 디지털유통서비스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수료 시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수요예측, 재고관리, 유통물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물류센터 운영과 안전, SCM, 수출입통관실무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과목을 운영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의 2023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6월 1일에 시작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