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타요타, ‘2023 히트브랜드 대상’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솔루션 부문 1위 수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1면

타요타

타요타가 2023 히트브랜드 대상에서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솔루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타요타는 실시간 라스트마일모빌리티 공유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타요타는 체계적 서비스와 합리적 가격으로 손쉽고 편리하게 유상 운송 보험에 가입한 이륜차를 대여할 수 있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타요타는 대량 거래와 보험 비교를 통해 보험료를 절감하고 있어 라이더가 직접 보험료를 지불하는 것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초기 부담을 낮출 수 있다. 또한 타요타는 180일 단기 리스 및 시간제 보험용 리스 등을 취급하고, 고신용 고객을 유치해 미수율을 최소화했다. 투명하고 명확한 회계시스템과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금융권 출신 주요 경영진이 투명하고 명확한 회계시스템을 구축해 금융 리스크를 최소화했으며, 배달업무 중 발생하는 교통사고와 분쟁에 대한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교통사고 분쟁 관련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타요타 오창균 대표는 “2023년 히트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전기 바이크 데이터를 활용해 바이크 핵심부품인 파워트레인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수집 등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결과를 도출해내겠다”며 강력한 포부를 밝혔다. 또한, “향후, 전기 바이크 데이터를 활용하여 자율주행 개발사, 배달플랫폼사, BSS 운영사, 지자체 등에 판매할 계획”을 추가로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