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성 2명 성폭행' 美살인범, 사형 선고 순간…씩 웃은 까닭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명의 남성을 성폭행한 뒤 잔혹하게 살해한 혐의로 사형선고를 받은 스티븐 로렌조(64)가 법원에서 웃고 있다. 사진 폭스뉴스 캡처

2명의 남성을 성폭행한 뒤 잔혹하게 살해한 혐의로 사형선고를 받은 스티븐 로렌조(64)가 법원에서 웃고 있다. 사진 폭스뉴스 캡처

남성 2명을 성폭행한 뒤 잔인하게 살해한 혐의를 받는 남성이 사형을 선고받은 직후 활짝 웃는 모습이 포착됐다.

7일(현지시간) 폭스뉴스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탬파 연방지방법원은 2명의 남성을 잔혹하게 살해한 스티븐 로렌조(64)에게 지난달 24일 독극물 주사를 통한 사형을 선고했다.

앞서 로렌조는 2003년 피해자들에게 약물을 투여한 뒤 강간 및 고문, 토막 살해한 혐의에 대해 지난해 12월 유죄 판결을 받았던 바 있다.

사형 선고가 내려지던 당시 로렌조 표정이 언론 카메라에 포착되면서 공분을 사기도 했다. 그가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었기 때문이다. 자신의 변호인에게 눈웃음을 한가득 지으며 재판 결과가 만족스럽다는 태도를 보이기도 했다.

로렌조의 이 모습은 SNS를 중심으로 확산했다. 네티즌들은 “소름 돋는다”, “싸이코패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로렌조는 재판 내내 사형을 구형해달라고 요구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사형을 빨리 해야 새 몸에 들어가 다시 돌아올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그러면서 변호인을 향해 “이번 생에서 나는 나쁜 사람이고, 당신은 좋은 사람이다. 아마도 다음 생에는 그 역할이 바뀔 것”이라며 “이기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나는 감옥이 아닌 곳에서 편안해지고 싶다”라고도 했다.

재판부는 “로렌조의 뜻에 따라 사형 선고가 내려진 것이 아니다”라며 “그가 무엇을 원하는지 고려하지 않았다. 그저 끔찍한 범죄에 대해 마땅히 받아야 할 처벌을 내렸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피해자와 유가족들은 20년간 일관된 증언을 했다. 오늘은 그 긴 싸움에 마침표를 찍는 날”이라고 강조했다. 사형을 구형했던 검찰 또한 “사형은 로렌조를 위한 것이 아니다”라며 “이는 20년전 목숨을 잃은 두 젊은 남성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