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셀앤바이에듀, ‘2022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경영컨설팅 부문 1위 수상

중앙일보

입력

셀앤바이에듀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2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경영컨설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중고거래 창업 전문 교육기관 셀앤바이에듀는 무자본·소자본으로 중고거래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경영 컨설팅을 진행하는 전문 교육기관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사태 이래로 점차 성장하고 있는 중고거래 시장의 규모와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주목하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최적의 로드맵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중고거래시장은 2019년 코로나19 팬데믹 사태가 벌어진 이후로 급성장하는 추세로, 타인과의 접촉이 줄어들면서 개인의 취미생활 용품, 실내 인테리어 용품의 거래량이 크게 성장 중에 있다. 셀앤바이에듀는 중고거래가 단순히 합리적 소비의 영역을 벗어나 새로운 가치를 소비하는 또 하나의 메이저 시장으로 급부상하는 것에 주목하여 연구∙개발하고 있다.

셀앤바이에듀 남효식 대표는, "현재 중고거래 시장은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 극소수의 유니콘 기업이 주도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중고거래가 더욱 대중화되면서 골목 구석구석으로 스며들 것"이라고 분석하면서, "예비 창업자들이 새로이 개척되는 시장을 성공적으로 선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