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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국내를 넘어 아시아 1위 MRO 전문 기업으로 성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산업재 유통 플랫폼 ㈜서브원, 서브원스토어 

㈜서브원의 서브원스토어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산업재 유통 플랫폼 부문에서 수상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1위 MRO(기업운영자재) 전문 기업으로 성장한 서브원은 디지털 전환에 집중하고 있다. 서브원은 현재 고객사 1300여 개, 협력사 2만8000여 개로, 연간 거래 상품이 70만여 개가 넘는다. 디지털 혁신 노력의 첫 결과물이 산업재 전문몰 ‘서브원스토어’이다. 20여년간 축적한 산업자재 구매 노하우와 AI·빅데이터 기술을 집약해 시장가격·거래량·고객선호도 등을 반영한 가장 경쟁력 있는 상품을 제안하는 B2B 유통 플랫폼이다.

서브원에 누적된 총 상품 데이터는 700만 건에 달한다. 매월 평균 신규 상품이 4만여 개로, 매일 2000개씩 느는 수치다. 일반 대형마트와 비교해도 약 10배 이상 많은 수준이다. 방대한 상품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서브원스토어에선 고객 산업군별 맞춤 상품 8만 개를 압축해 선보인다. 또한 기업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소모품을 14개 카테고리로 구분해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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