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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센터, 노조 파업으로 상담서비스 일부 지연

중앙일보

입력

다산콜센터. 연합뉴스

다산콜센터. 연합뉴스

서울시 120다산콜센터가 노동조합 파업으로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등 상담서비스가 일부 지연되고 있다.

서울시는 19일 오전 7시부터 20일 오전 8시까지 다산콜전화상담 등 서비스 일부가 지연될 수 있다며 시민들의 양해를 당부했다.

챗봇 ‘서울톡‘과 ‘서울시스마트불편신고’ 앱 서비스는 평소와 같이 이용할 수 있으나, 문자상담은 불가하며 외국어 상담 연결은 지연될 수 있다.

재단은 파업이 종료될 때까지 비노조원·사무직원 등을 상담에 최대한 투입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노조는 △기본급 월 25만원 일괄 인상(정책인상율 가이드라인 1.4%) △감정노동수당 월 20만원 증액 △직급보조비 신설 △명절휴가비 신설 등을 요구하고 있다.

올해는 5회차 협상 시 노조 측의 조기 협상 결렬 선언으로 협의가 중단됐으며 서울지방노동위원회가 지난 7일 '조정 중지' 결정을 내리면서 파업 등 쟁의행위를 할 수 있게 됐다.

이이재 120다산콜재단 이사장은 노조의 일방적 협상결렬에 유감을 표명하고 상담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상생방안 도출을 위한 지속적인 대화를 노조에 촉구했다.

이 이사장은 “파업이 이뤄지더라도 120다산콜을 찾아 주시는 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전사적으로 비상운영체제를 가동하는 한편 원만한 노사 협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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