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독자적 커리큘럼으로 세계경영대학협회로부터 3회 연속 경영 교육 인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이화 MBA는 주간과정인 글로벌 MBA, 야간·토요일에 진행되는 프런티어 MBA 과정과 아트&럭셔리비즈니스 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이화여대]

이화 MBA는 주간과정인 글로벌 MBA, 야간·토요일에 진행되는 프런티어 MBA 과정과 아트&럭셔리비즈니스 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이화여대]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세계경영대학협회(AACSB)로부터 3회 연속 경영 교육 인증을 받았다. 이화여대 MBA에서는 여성의 어떤 특성이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기업가치 증진을 위해 공헌할 수 있는가를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여성리더십, 여성고객의 소비자행동, 여성의 투자행위나 리스크관리 결정 등에 대한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이화 MBA는 3가지 과정을 운영한다. 기간 1.5년의 주간과정인 글로벌(Global) MBA는 모든 수업을 영어로 진행한다. 국제적 비즈니스에 필요한 지식과 실습 및 실무 경험을 통해 글로벌 여성 경영자를 양성하고 있다.

다른 두 과정은 야간 및 토요일에 진행되며 학위 취득까지 2년이 소요된다. 프런티어(Frontier) MBA 과정에서는 경영학의 다양한 이론과 실무를 학습한다. 2023년부터 비즈니스 애널리틱스(Business Analytics) 트랙을 추가해 4차 산업 시대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갤러리, 옥션, 패션 및 기타 럭셔리산업의 관리자를 양성하는 아트&럭셔리비즈니스(Art & Luxury Business) MBA 과정은 해당 산업의 전문가들이 대부분의 강의를 담당한다. 프랑스 IESEG School of Management, 모나코 International University of Monaco, 스페인 EADA 등 해외 경영대학원과의 교환학생 및 복수학위 기회를 이용할 수 있다.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여성 직장인이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토요일 강좌를 전일제로 확대했고 원격수업은 물론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유기적으로 배합된 이화 고유의 융합수업(Flipped Learning)을 운영한다. 모든 과정별 학생에게 주임교수를 배정해 학사 지도와 경력 컨설팅을 하며, 매 학기 입학 및 성적 우수자에게 풍부한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화 MBA 졸업생들은 1600여 명에 달하는 이화 MBA 총동문회, 24만여 명의 이화여대 총동창회, 이화금융인회, 이화경영포럼 등 다양한 이화 전문직 네트워크와 교류하고 있다. 또 국내외 CEO 및 고위 임원들로부터 경험을 전수받고 토론할 수 있도록 ‘CEO 경영강좌’와 ‘최근 이슈 세미나’를 활용하고 있다.

또 여성 중역을 대상으로 토요일 전일제 경영학 전문박사과정(DBA, Doctor of Business Administration)을 운영한다. 교육부에서 인정받은 DBA는 여성 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규 박사과정 학위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