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2022 청년고용실무협의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일 남양주캠퍼스에서 2022년 1차 청년고용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날 협의회에는 의정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남양주시 일자리복지팀, 미래인재과 청년정책팀, 남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팀, 남양주여성일자리센터, 경기동부상공회의소, 금곡고등학교 등 6개 청년고용 관련 공공기관과 경복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 등 18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는 각 기관의 신규 담당자 청년고용실무협의회 위원 위촉과 2022년 대학일자리센터 상반기 운영 현황 발표, 지역청년 연계 프로그램 운영 현황 발표 및 실적 공유, 개선사항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청년고용실무협의회는 지역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청년고용서비스 제공 및 공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2019년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함도훈 경복대 취업처장 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지역 기관들이 함께 힘을 합쳐 청년들의 취업을 돕고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대학일자리센터는 협의회와 협업을 통한 프로그램 개발로 지역사회발전과 청년일자리창출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 및 2020~2021 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중 취업률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또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2022 교육부 링크3.0 사업 선정으로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특히 경복대는 지난 3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