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ssue&] 당뇨에 좋은‘호당원 프리미엄 골드’ 출시 … 통 큰 무료 체험단 모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동진제약

㈜동진제약이 당뇨 건강기능식품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를 출시하고 통 큰 무료 체험단을 모집한다. [사진 동진제약]

㈜동진제약이 당뇨 건강기능식품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를 출시하고 통 큰 무료 체험단을 모집한다. [사진 동진제약]

최근 젊은 당뇨병 환자가 늘고 있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하고 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불고 있는 디저트 열풍의 영향이 크다.

당뇨병은 아무리 철저하게 관리하더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되는 것을 막기 쉽지 않다. 즉 발병 연령이 어릴수록 합병증이 나타나는 시기도 앞당겨지기 때문에 아무리 젊어도 당뇨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식생활은 기본이고, 당뇨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관절 건강기능식품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로 유명한 ㈜동진제약이 당뇨 건강기능식품 ‘호당원(好糖元) 프리미엄 골드’를 출시하고 통 큰 무료 체험단을 모집한다.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바나바 잎 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한 제품이다. 부원료 역시 엄선해 혈당 케어에 좋은 여주, 야콘, 뽕나무 뿌리 등을 혼합한 추출물을 아낌없이 넣었다. 특히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액상 형태로 만들어 먹기에 편하다.

바나바 잎 추출물은 콘솔산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포도당 세포의 혼잡을 촉진해 혈당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또한 바나바 잎에 많이 함유된 타닌·칼륨·칼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을 예방한다. 바나바 잎은 동남아시아에서 당뇨 관리를 위한 민간요법으로 많이 쓰이는 자연물질로 혈당 강하, 혈중 지질 개선 및 체중 감소 등의 효과가 연구 결과로 밝혀졌다.

대표적인 만성질환인 당뇨는 식후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에 대한 세포의 반응성이 낮아져 고혈당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국내 30대 이상 인구 7명 중 1명이 앓을 정도로 흔한 당뇨는 합병증이 무섭다. 뇌혈관과 관상동맥에 질환이 발생해 생명에 위협을 초래할 수 있으며, 말초혈관 이상으로 인해 손끝이나 발끝이 괴사하는 등 심각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다.

동진제약 관계자는 “당뇨 환자는 탄수화물의 양을 줄여 혈당을 관리하는 것이 필수”라며 “식습관 개선과 함께 당뇨 건강기능식품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로 식후 혈당을 관리하면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 무료 체험 이벤트 참가는 전화(1833-2291)로 신청할 수 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를 작성한 뒤 상담이 진행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