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국가서비스대상] 보험 가입 절차 혁신적 개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운전자보험 부문  ㈜KB손해보험, KB다이렉트 운전자보험  ★★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의 KB다이렉트 운전자보험이 ‘2022 국가서비스대상’ 운전자보험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2년 연속이다.

‘KB다이렉트 운전자보험’은 인슈어테크 기술이 적용된 ‘간편 보험료 계산 서비스’를 앞세워 생년월일과 성별만 입력하면 빠르게 보험료 조회가 가능한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는 디지털 역량 업계 1위 실현을 목표로 보험 가입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결과로, 지난해보다 77% 늘어 매출 증가에 속도를 더했다.

특히 보험 가입의 번거로운 과정을 줄이고 고객이 직접 온라인에서 필요한 특약만 선별해 상품을 비교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뿐 아니라 대형 금융 플랫폼과 제휴해 고객 접근성을 향상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뱅크샐러드 등 금융 스타트업과의 제휴는 보험이라는 전통적인 산업에 핀테크를 접목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KB다이렉트 운전자보험은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에게 보험료 5% 할인을 제공하며, 보험료(월 9900원) 대비 보장되는 담보 수(24개)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KB손해보험 김기환 대표는 “KB다이렉트는 고객들에게 지금보다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혁신,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