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당선인 취임식 슬로건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취임식 슬로건.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취임식 슬로건.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는 11일 대통령 취임식 슬로건을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로 정했다. 엠블렘은 ‘동심결’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확정했다.

박주선 위원장은 이날 11시 통의동 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에서 대국민 중간보고에서 “대통령 취임식을 통해 국민 여러분께 위로를 드리고 새로운 시대에 대한 희망을 전해드리는 것에 대해 고심했다”며 “윤석열 당선인이 취임식 주인공은 바로 국민이라는 점을 강조하였기에 특별 초청자 공모 신청과 일반 신청을 통한 국민 참여의 기회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인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https://20insu.go.kr) 내에 별도의 홈페이지를 지난 8일부터 개설해 오는 14일까지 국민의 취임식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초청 여부는 29일에 확인 할 수 있다.

위원회는 “10일 거행될 취임식 행사의 기본 틀은, 먼저 0시 새 대통령의 임기 개시를 알리는 보신각 타종 행사, 오전 중 당선인의 국립현충원 참배, 이어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마당에서 취임식 본식이 거행될 예정이며, 오후와 저녁에는 국내 주요 인사와 외빈을 위한 행사도 전례 및 관행에 따라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위원회는 이 밖에도 주한 외교 사절을 포함, 각국의 고위급 경축 사절 및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재외동포들의 참석도 추진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