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꼼수' 김용민 "윤석열 검사때, 김건희 성상납 강력 의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나는 꼼수다' 멤버 김용민씨. 연합뉴스

'나는 꼼수다' 멤버 김용민씨. 연합뉴스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 멤버로 활동했던 김용민 평화나무 이사장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검사로 있으면서 정육을 포함해 이런저런 선물을 받아챙기고, 수사상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김건희로부터 성상납을 받은 점이 강력하게 의심된다"며 "검찰 조직을 동원해 쿠데타를 일으킨 것은 우리가 TV로 봤다"고 주장했다.

김 이사장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전과가 문제이냐"며 "다른 역대 대통령의 사익을 추구하려던 참담한 범죄 이력 또는 흠결 어린 자취는 괜찮고, 공익을 실현하려다 달게 된 이재명의 전과는 용서할 수 없이 악독하느냐"고 했다.

그는 "이승만은 어떤가? 사지도 않은 땅을 샀다고 하고 학교 건축기금을 모으고, 독립자금을 자기 돈이라고 주장하며 동포와 싸웠다"며 "이같은 해방전 이력은 아름다워 보이느냐"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정희는 또 어떤가? 일신의 영달을 위해 일본 제국주의 괴뢰군을 자청했다"며 "5·16 이전에도 무려 세번이나 쿠데타를 시도했다. 첫번째 시도는 6·25 와중인 1952년이었다. 국난 상황에서 쿠데타라, 정상적이라면 목숨을 부지 못할 내란죄였다. 이것도 아름다워 보이느냐"고 했다.

이어 "전두환은 어떤가? 군내 사조직을 만들었고, 12·12 쿠데타로 하극상의 전형이 됐으며, 광주시민을 학살했다. 노태우는 그의 동지"라며 "개인 비리로 얼룩진 이명박의 전과는 거론할 것도 없다. 박근혜를 뽑았는데 그의 사적 인연인 최순실 부부가 집권했다"고 덧붙였다.

[김씨 페이스북 캡처]

[김씨 페이스북 캡처]

'나는 꼼수다' 멤버 김용민, 김어준, 정봉주, 주진우씨. 연합뉴스

'나는 꼼수다' 멤버 김용민, 김어준, 정봉주, 주진우씨. 연합뉴스

'나꼼수'는 2011~2012년 진행된 친(親)민주당 성향의 인터넷 라디오 방송이다. 김어준·주진우·정봉주·김용민씨가 함께 진행했다. 당시 야당이던 민주당을 옹호하면서 보수 정권을 향해선 욕설이 섞인 비난도 서슴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 이재명 후보를 두고 갈라진 상태다. 김씨는 4인방 중 이 후보에게 가장 먼저 손을 내밀어 적극적인 '친이재명' 행보를 보여왔다. 김어준씨는 TBS라디오 '뉴스공장' 방송과 유튜브 '다스뵈이다' 등을 통해 이 후보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고, 정봉주 전 의원은 열린민주당의 민주당 합당을 통해 힘을 보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