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7만여 편 키즈 교육 콘텐트 보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키즈 콘텐츠 ㈜케이티(KT), 올레 tv 키즈랜드 ★★★★

㈜케이티(KT)의 올레 tv 키즈랜드가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키즈 콘텐츠 부문에서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집콕 육아’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올레 tv는 국내 IPTV 중 가장 많은 7만여 편의 키즈 교육 콘텐트와 AI 기반 양방향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키즈랜드는 출시 3년 반 만에 업계에서 가장 많은 누적 이용 횟수 25억 건, 누적 이용자 600만 명을 기록했다.

키즈랜드의 인기 비결은 아이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마련한 영어 콘텐트 전용관 ‘놀면서 배우는 영어놀이터’ 덕분이다. 영어놀이터 메뉴에는 만 3~5세까지 이제 막 영어를 시작하는 저연령 영유아들을 위해 코코멜론·핑크퐁·레고 등 인기 캐릭터 영어 콘텐트를 단독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리틀 베이비 범, 슈퍼 조조, 슈퍼 심플송 등 유튜브 인기 동요 콘텐트도 제공한다. 특히 만 6~9세를 위해서는 미국 국공립 커리큘럼 그대로 집에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프리미엄 콘텐트인 스콜라스틱, ABCmouseTV, 매직스쿨버스 등도 단독으로 제공 하고있다.

이 밖에도 KT는 육아 전문가 오은영 박사와 함께 아동문학상 수상작을 감상하는 ‘키즈랜드 동화책’, 인기 캐릭터 뽀로로가 등장해 설명해주는 ‘키즈랜드 자연백과’ 등 올레 tv 오리지널도 선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