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측근 권성동 이어 윤한홍도 사퇴…'윤핵관' 3인방 백의종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핵심 측근인 윤한홍 의원이 5일 당직과 선거대책위원회 직책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이날 권성동 의원의 당 사무총장·선대위 종합지원총괄본부장직 사퇴에 이어 윤 의원까지 사퇴 의사를 밝히면서, 윤 후보의 ‘최측근 3인방’으로 꼽히는 권성동·장제원·윤한홍 의원이 모두 ‘백의종군’ 뜻을 밝힌 셈이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핵심 측근인 윤한홍 의원. 임현동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핵심 측근인 윤한홍 의원. 임현동 기자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후보가 쇄신의 방안을 추구하는데 어떤 장애도 되어서는 안 된다는 마음 아래 당직과 선대위 직책을 내려 놓고자 한다”며 사퇴 의사를 밝혔다. “윤석열 후보의 승리를 위해서, 정권교체를 위해서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내려 놓고 다시 새 출발을 해야할 때”라고도 했다.

그는 “당도 위기고 정권교체의 전선도 위기”라며 “정권교체를 위한다는 일념으로 윤석열 후보의 정치권 입문 초기부터 힘을 합친 저로서는 현재의 위기에 무한한 책임을 느낀다”고 했다.

윤 의원은 또 “지금 우리 후보가 여러 어려움 속에 있지만, 살아있는 권력과 맞서 싸운 강단으로 잘 싸워 이길 것이라 믿는다”며 “적어도 공정과 법치를 회복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일 만큼은 윤석열후보가 잘 해낼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 현재는 윤석열의 부족함에 실망하시더라도 애정을 거두지 마시고, 윤석열 후보가 전열을 정비해 다시 여러분의 신뢰를 회복할 것을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윤석열 후보는 5일 오전 11시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대위 쇄신안을 발표한다. 윤 후보는 기존 선대위를 해산하고 실무형 선대본부를 새로 출범하는 내용의 쇄신안을 공개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