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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즈앤비㈜ 블링(vling), 2021 올해의 우수브랜드 '인플루언서 검색엔진 및 통합 마케팅 솔루션' 부문 대상 1위 수상

중앙일보

입력

블링(vling)이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올해의 우수브랜드’에서 ‘인플루언서 검색엔진 및 통합 마케팅 솔루션’부문 1위를 수상했다.

버즈앤비(주)는 유튜버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매칭 플랫폼 브랜드 블링을 개발하여 서비스 해오고 있다. 이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로 분석된 데이터를 활용해 브랜드에 맞는 유튜버를 검색하고 광고제안을 할 수 있다.

더불어 아모레퍼시픽, 카카오게임즈, CJ ENM이 핵심 기업 고객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100여개 이상의 중소업체들도 확보하고 있다. 또한 국내 시장의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2022년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최근 벤처캐피탈로부터 시리즈 A 투자도 유치한 바 있다.

관계자는 "유튜버를 비롯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버즈앤비는 크리에이터가 이끄는 세상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만든다는 비전 아래 블링을 글로벌 플랫폼으로 키워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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