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올림픽공원에 뜬 ‘오징어 게임’ 영희, 호주 시드니에서도 등장

중앙일보

입력

호주 시드니에 설치된 '오징어 게임' 속 술래 인형 영희의 모습. [호주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캡처]

호주 시드니에 설치된 '오징어 게임' 속 술래 인형 영희의 모습. [호주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캡처]

한국 제작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등장했던 술래 인형 영희가 호주 시드니 도심 한복판에 등장했다.

29일(현지시간) 채널7 뉴스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따르면 호주 넷플릭스는 이날 오징어 속 첫 번째 게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체험할 수 있는 세트를 시드니의 명소 하버 브리지와 오페라 하우스 사이에 마련했다.

세트에서는 4.5m 높이와 3t 무게의 영희 인형과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분홍색 복장을 한 진행요원 2명이 대기한다. 호주 넷플릭스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영상을 보면 영희 인형은 오징어 게임 속 장면과 같이 실제로 목이 움직인다.

오는 31일 핼러윈 데이를 맞아 세트에서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다. 게임 참가자들은 초록색과 분홍색 운동복을 입고, 제한 시간 안에 사진을 찍어야 한다.

다만 게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QR코드 체크인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가 필요하다. 아울러 1인당 2m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해야 한다. 해당 규정을 어기면 게임에서 즉시 탈락 처리가 된다고 한다.

한국에서도 올림픽공원 야외 88 잔디마당에 영희 인형이 설치된 바 있다. 영희 동상 전시는 올림픽공원을 운영하는 국민체육공단이 주최했고, 공단 측 관계자는 “넷플릭스에서 홍보를 요청해 무상으로 대관해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야외 88잔디마당에 설치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 영희 로봇 동상이 시민들 눈길을 끌고 있다.  뉴스1

지난 2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야외 88잔디마당에 설치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 영희 로봇 동상이 시민들 눈길을 끌고 있다. 뉴스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