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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교육 결합해 선발"…구인난 속 달라진 건설업계 채용 트렌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부동산 개발과 마케팅 수요가 늘고 있지만 실무 능력을 갖춘 인력 수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사진은 수도권 아파트 견본주택. 연합뉴스

부동산 개발과 마케팅 수요가 늘고 있지만 실무 능력을 갖춘 인력 수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사진은 수도권 아파트 견본주택. 연합뉴스

3개월간 분야별 실무 전문가 교육

부동산개발·마케팅 전문회사인 내외주건이 실무교육 과정 이수자를 채용하는 인엑스마케팅아카데미(INEX Marketing Academy)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인엑스마케팅아카데미는 부동산 개발 및 마케팅과 관련되는 건축·법무·세무·홍보·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실무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회사는 3개월 간의 인엑스마케팅아카데미를 거치는 동안 체계적인 평가와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통해 최종 채용을 결정한다.

내외주건 관계자는 “부동산 개발 및 마케팅 현장이 갈수록 증가하면서 현장이 필요로 하는 인력이 늘고 있지만 양질의 인력 공급이 쉽지 않다”며 “가능성 있는 인재들을 선발해 직접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올해 창립 23년을 맞은 내외주건은 삼성물산·GS건설ㆍ대우건설ㆍ포스코건설 등 건설사 파트너로 부동산 개발 및 마케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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