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검증된 국산 식재료로 만든 ‘국민도시락’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한솥도시락은 창업 이래 28년간 모든 도시락에 ‘100% 국산 김치’를 사용해왔다.

한솥도시락은 창업 이래 28년간 모든 도시락에 ‘100% 국산 김치’를 사용해왔다.

한솥의 한솥도시락이 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7년 연속이다.

한솥도시락

이처럼 한솥도시락이 인정받는 데에는 한솥 경영진의 두 가지 기본 철학이 바탕을 이루고 있다. 먼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고객최우선주의’ 정책을 고수하고 있는 것이다. 한솥은 창업 후 28년간 이 두 가지 경영 철학을 지켜왔다.

한솥도시락은 창업 이래 줄곧 모든 도시락에 배추와 고춧가루 등 전국 각지에서 재배한 우리 농산물만으로 만든 ‘100% 국산 김치’를 사용해오고 있다. 기타 식재료도 한솥 메뉴개발팀과 최고 경영진으로부터 엄격한 검증을 거친 것만을 사용한다. 100% 국산 김치 및 검증된 국산 식재료 사용으로 한솥의 메뉴는 고객으로부터 더 큰 신뢰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한솥 관계자는 “고객은 한솥을 ‘믿고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이라고 한결같이 평가하고, 한솥도시락을 ‘국민도시락’ ‘국민브랜드’라고 느끼고 있다”며, “고객이 한솥을 국민도시락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맛과 품질의 고객만족도는 최상이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