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 ´누드 베이지´가 포인트! … 김희선의 메이컵 노하우

중앙일보

입력

김희선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얇게, 투명하게, 맑게....
영화속 와니의 메이크업도 평소 김희선 메이크업과 비슷하다.
그녀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수분 로션에 베이스를 섞어서 비온 뒤 풀잎처럼 촉촉하고 싱그럽게~. 젖은 퍼프로 파운데이션을 얇게 두 번 펴 바르는 것도 포인트..

• Base Makeup ...

◆ 1... 베이스+수분 로션
수분 로션과 메이크업 베이스를 1:1로 섞어 사용한다.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화장이 촉촉해진다. 그녀처럼 칙칙한 피부에는 피부톤보다 한 톤 밝은 살색 베이스를 사용하면 좋다.

◆ 2...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
누드톤의 김희선식 베이스 깔기. 비밀은 잡티를 두껍게 한 번이 아닌, 얇게 두 번 커버하는 것. 피부색보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스펀지로 얇게 펴 바른다.

◆ 3... 피부색에 맞는 파운데이션
자기 피부색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골라 얇게 한 번 더 펴 바른다. 이때 스펀지가 촉촉하면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잘 스며들어 커버력도 높아지고 피부색도 훨씬 더 자연스럽다.

◆ 4... 두 가지 색 파우더
피부색에 맞는 파우더를 전체적으로 펴 바른 다음, 턱선 등의 얼굴 외곽선에만 피부톤보다 한 톤 어두운 파우더를 바르면 얼굴에 입체감이 살아난다. T존과 눈밑엔 흰색 파우더를 미리 살짝 발라놓는다.

• Eye Makeup ...

◆ 5... 펜슬로 눈썹꼬리 그리기
눈썹의 2/3부분은 브러시에 브라운 섀도를 묻혀서 자연스럽게 눈썹산을 그린다. 눈썹산을 둥글게 그려야 부드러운 느낌. 펜슬로 눈썹꼬리만 살짝 자연스럽게 그린다.

◆ 6... 오렌지+베이지 섀도
내추럴한 김희선식 눈화장. 눈두덩 부위에만 오렌지와 베이지 섀도를 살짝 섞어서 자연스럽게 펴 바른다. 튀지 않고 은은한 컬러라 내추럴한 느낌.

◆ 7... 가운데만 핑크색 섀도
눈두덩 한가운데만 핑크색 섀도를 발라서 자연스럽게 포인트를 준다. 눈망울이 맑아 보이면서 소녀처럼 투명한 느낌.

◆ 8... 브러시로 아이라인 그리기
속눈썹 사이사이를 포인트 브러시로 라이너처럼 꼼꼼하게 메운다.

◆ 9... 마스카라 휴지에 닦기
마스카라도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게. 휴지에 마스카라액이 거의 없어질 정도로 문지른 다음, 남은 여분의 마스카라액으로만 속눈썹을 칠한다. 그 대신 뷰러를 이용해 수시로 속눈썹을 올려준다.

• Lop Makeup ...

◆ 10... 브라운 립스틱으로 라인 살리기
김희선 하면 떠오르는 브라운 립스틱. 제일 먼저 브라운 립스틱으로 입술 라인만 자연스럽게 살린다.

◆ 11... 핑크색 립스틱으로 촉촉하게
핑크색 립스틱으로 입술을 청순하게 표현한다. 가운데 부분만 펄 샤인 글로스를 발라서 포인트 주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