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앙일보 모바일은 쉬지 않습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01면

설 연휴 온라인 모바일 콘텐트

설 연휴 온라인 모바일 콘텐트

중앙일보가 설 연휴 온라인에 특별한 메뉴로 상을 차렸습니다. 반려동물, 와인, 배우와 화제작, 알기 쉽게 풀어내는 경제 정보, 국내외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황 등 다양한 관심사에 특화된 온라인 콘텐트와 새로운 에피소드를 연휴 나흘에 걸쳐 중앙일보 모바일·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합니다.

눈으로 읽는 대신 귀로 듣는 콘텐트, 활자 대신 동영상으로 보는 콘텐트도 있습니다. 예년과 달리 대규모 가족 모임도, 일가친척·고향 친구를 두루 만나는 자리도 쉽지 않은 명절입니다. 힘든 시기 세상과 소통하는 창, 중앙일보 온라인 콘텐트를 편안하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이럴 때 와인 낫 - 11일 오전 7시 업로드

설날 가족과 오붓하게 즐길 와인
기분 좋은 풍미와 ‘홈술’ 문화 덕에 한국에서 와인이 전성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중앙일보 ‘와인 낫’ 시리즈에선 설 연휴를 맞아 황금빛 샴페인 등 소규모 가족·지인과 함께하기 좋은 와인과 그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백신 트래커 - 11일 오전 11시

한눈에 보는 코로나바이러스와의 전쟁
코로나19와의 싸움은 백신과 집단면역에 달렸습니다. ‘백신 트래커’는 세계 각국의 코로나19 백신 개발·접종 현황을 추적합니다. 최신 뉴스와 다양한 그래픽·퀴즈로 백신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보여줍니다.

그 셀럽의 반려생활 - 12일 오전 11시 업로드

이연복 “댕냥이도 의료보험 있어야죠”

그 셀럽의 반려생활1-이연복 사부 생일이

그 셀럽의 반려생활1-이연복 사부 생일이

댕냥이도 어엿한 법적 가족인 시대! 셀럽들의 슬기로운 반려생활을 엿봅니다. 이연복 셰프의 관심을 독차지하는 유기견 출신 ‘생일이’부터 발레리나의 반려견답게 늘씬우아한 ‘쪼코’까지, 영상과 함께 만나 보세요.

배우 언니(팟캐스트) - 12일 오전 7시 

전지적 김태리 시점 ‘승리호’

김태리 주연 우주 SF '승리호'. [사진 넷플릭스]

김태리 주연 우주 SF '승리호'. [사진 넷플릭스]

5일 출시되자마자 넷플릭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 1위를 휩쓴 토종 SF ‘승리호’. 우주선 선장 배우 김태리를 ‘배우 언니’가 집중 리뷰합니다. ‘아가씨’‘리틀 포레스트’‘1987’‘미스터 션샤인’ 스타의 숨은 TMI 대방출.

애니띵(유튜브) - 13일 오전 7시 

마약왕의 하마, 생태계를 접수하다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가 키웠던 하마들이 생태계를 ‘접수’한 사연을 담았습니다. 마약왕 죽음 후 ‘자유의 몸’이 된 하마들이 남미에 뿌리내리며 콜롬비아 골칫거리가 된 얘기를 영상으로 소개합니다.

밀실(밀레니얼 실험실) - 13일 오전 11시 

신(新)가족의 탄생
5회에 걸쳐 연재한 디지털 신년기획 ‘신(新)가족의 탄생’을 한 편의 동영상에 담았습니다. 비혼족, 1인 가구, 입양 가정, 동성 커플 등 출산·결혼이란 전통적인 경계에서 벗어난 새로운 가족들의 새해 소망을 들었습니다.

팩플 퀴즈 - 13일 오후 3시 

잘나가는 기업, 얼마나 알고 계세요?

구글 로고.

구글 로고.

쿠팡과 네이버 중 유료회원은 어디가 더 많을까요? 유튜버의 광고 수익을 구글은 어디에 신고할까요? 손정의 회장이 말한 ‘기적 같은 기술’은 뭘까요? 페이스북은 사용자 1명당 얼마나 벌까요? 네이버·카카오·쿠팡 등 테크 기업에 대한 퀴즈! 풀다 보면 IT가 이해됩니다. → 퀴즈풀러 가기

이철재의 밀담 - 14일 오전 7시 

‘홍길동 부대’로 떠오르는 제2 신속대응사단
한국 최초의 공수 사단인 제2 신속대응사단이 올해 창설됐습니다. 병력과 장비가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일단 부대부터 만들었습니다. 2사단은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홍길동 부대’가 될까요? ‘이철재의 밀담’이 알아봤습니다.

앤츠랩 - 14일 오후 1시 

“뭐 하나만 터져도 대박”
건강한 주식 맛집 ‘앤츠랩’을 시작합니다. 개미의 시각에서 주식시장 소식을 재미있게 정리하고, 화제의 종목을 분석합니다. 14일엔 반도체·디스플레이·2차전지 등 요즘 핫한 소재를 모두 갖춘 한솔케미칼을 소개합니다.

듣똑라(듣다보면 똑똑해지는 라이프) 

듣똑라

듣똑라

사이트 주소는 livesmarter.co.kr입니다
듣똑라는 밀레니얼 세대 기자들이 만드는 시사교양 팟캐스트·유튜브 채널입니다. 최신 뉴스와 트렌드·지식 정보 등 MZ세대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fol:in 폴인 

폴인

폴인

사이트 주소는 folin.co입니다 
산업과 기술이 급변하는 시대. 일하는 이들의 성장을 위해 폴인은 테크와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에서 가장 앞서가는 혁신가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1200여 개의 읽는 콘텐트와 월 2회 이상의 온라인 세미나를 월 1만2800원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