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인기가 가장 높은 라면 브랜드는 ‘짜파게티’인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농심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에서 지난 1일 기준 짜파게티의 해시태그(#) 게시물(사진)은 약 21만9000개로 국내 라면 중 가장 많았다. 불닭볶음면(19만5000개·삼양식품)이나 신라면(14만6000개·농심), 진라면(6만9000개·오뚜기) 등의 해시태그 수를 크게 넘어섰다. 짜파게티 해시태그 게시물은 지난해에만 약 5만개가 새로 등록됐다. 전체 게시물의 25%가량이다. 영화 ‘기생충’에 등장했던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