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철저한 품질 관리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이하 스타벅스)의 송호섭 대표(사진)가 ‘2020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산업(외식서비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산업(외식서비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송호섭 대표

스타벅스는 1999년 7월 이대점 1호점을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해왔으며, 모든 매장을 직영한다. 40년 이상의 로스팅 기술과 철저한 품질 관리가 돋보이며, 자체 양성한 1만7000여 명의 바리스타가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한다.

아울러 사회적 책임과 성장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 철학으로 140여 연계 NGO와 지역별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 지난 5월 이익 환원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을 오픈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자상한 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2015년부터 창업 카페 프로그램을 시즌제로 운영하며 지난해까지 2500명 이상의 창업 준비 청소년에게 도움이 되는 강연과 네트워킹 구성 세미나 등을 진행했다.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40대 이상 중장년층의 재기를 위해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을 지난 8월 시작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