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소비자의 선택] 중장년층의 카페 창업과 스타벅스 취업 지원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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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지난 5월에 중소벤처기업부와 ‘자상한 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5월에 중소벤처기업부와 ‘자상한 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스타벅스가 ‘2020 소비자의 선택’ 커피전문점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4년 연속 수상이다.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999년 7월 이대점 1호점을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해 모든 매장을 직영하고 있다. 자체 양성한 1만 7000여 명의 바리스타가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며 지역사회에서 고객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경험을 전달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5월 이익 환원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을 오픈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자상한 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또 중장년층 재기를 위해 카페 창업과 스타벅스 취업을 지원하는 리스타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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