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국가서비스대상]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전문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홈퍼니싱 유통 플랫폼 부문 ㈜까사미아, 굳닷컴(Guud.com)

까사미아(대표 임병선)의 굳닷컴(Guud.com)이 ‘2020 국가서비스대상’ 홈퍼니싱 유통 플랫폼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굳닷컴은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몰로, 론칭 이후 업계 최초로 ‘커머스&커뮤니티’ 개념을 도입했다.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쇼핑몰을 넘어,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정보나 엔터테인먼트 콘텐트를 다양하게 제공하며 꾸준히 방문하고 싶은 ‘놀이터’ 같은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는 전략이다.

굳닷컴은 가구, 소품, 리빙 아이템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관련된 모든 제품을 총망라하는 대규모 유통 채널로, 기존 까사미아 브랜드몰 포맷에서 벗어나 까사미아가 하나의 입점 브랜드인 종합 온라인몰 형태로 운영된다. 가구 외에도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과 서비스를 비롯해, 색다른 즐길 거리를 선보임으로써 ‘온라인 홈퍼니싱 마켓 3.0 시대’를 연다는 방침이다.

굳닷컴은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들을 입점 판매하는 것은 물론, 향후 디자인 트렌드를 이끌어갈 영디자이너의 브랜드와 상품, 스토리 등 신선한 요소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특히 기회가 부족한 신진 디자이너와의 상생을 위해 컬래버레이션 상품 개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신상품 론칭 등의 협업 프로젝트도 계획 중이다.

한편 까사미아는 온라인 유통 사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언택트 소비 트렌드 및 집콕족 증가에 따라 온라인 전용 브랜드 ‘어니언’을 론칭하는 등 온라인 시장에서 우위를 굳힐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