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추미애 "외제차 탑승공작, 자다가 봉창"···조수진 "이런게 꼰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차에서 내리는 추미애 법무장관.   연합뉴스

차에서 내리는 추미애 법무장관.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조수진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링컨 콘티넨털 차량 의전’ 의혹을 두고 설전을 이어갔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고급 외제차 의혹’을 제기한 조수진 미래통합당에 대해 “낮잠 자다가 봉창 두드린다”고 하자 조 의원은 “꼰대”라고 맞받았다.

추 장관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순실 공작, 문고리 공작에 이어 이제는 ‘호화외제차탑승공작까지’ 너무 막 나간다”며 짧은 반박의 글을 올렸다.

앞서 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링컨 콘티넨털을 소명하라”라는 글을 올렸다. 그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검찰총장 수사권 박탈을 시도한 이후 지난 7~8일 휴가를 내고 경기 화성시 용주사에 다녀왔다”며 “(언론 보도에 따르면) 복수의 목격자가 ‘추 장관이 검은색 링컨 콘티넨털을 타고 도착했다’라는 말을 취재 기자에게 증언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조 의원은 “추 장관이 재산 신고 내역서에 적어낸 자가용 차량은 본인 명의 카니발 리무진 1대, 남편과의 공동명의인 K5 세단 1대 등 2대였다”며 “추 장관이 링컨 콘티넨털 차량을 이용했다면 부정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 위반이다”고 주장했다.

사진 SNS 캡처

사진 SNS 캡처

이에 추 장관은 “링컨 콘티넨털이 꿈속에 나타났나요?”라고 조 의원의 발언을 언급한 뒤 “어른들은 이런 경우 낮잠 자다가 봉창을 두드린다고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의정 경험 없는 분의 페북(페이스북)을 그냥 베낄 것이 아니라 최소한의 확인이라도 해야 한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후 조 의원은 자신이 제기한 ‘차량 의전 의혹’에 대해 추 장관이‘의정 경험 없는 분’, ‘낮잠 자다가 봉창 두드린다’고 반박하자 ‘꼰대’라며 응수했다.

조수진 미래통합당 의원. 중앙포토

조수진 미래통합당 의원. 중앙포토

조 의원은 18일 페이스북에 추 장관에 대해 “제기된 의혹들엔 답하지 않으면서 자신을 ‘어른’이라 칭하며 훈계하려는 듯한 태도, 이런 게 속칭 ‘꼰대’ 소리 듣는 법”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추 장관의 게시물을 캡처해 첨부한 뒤 “이런 태도가 ‘자다 봉창 뜯는 행위’ ‘자다 봉창 두들기는 행위’에 해당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