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고객사랑브랜드대상] 비대면 대출 서비스 고도화 및 모바일 온리 추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KB착한뱅킹은 목소리서비스와 모바일증명서 등 차별적 서비스를 도입했다.

KB착한뱅킹은 목소리서비스와 모바일증명서 등 차별적 서비스를 도입했다.

KB저축은행의 KB착한뱅킹이 2020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저축은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6년 연속이다.

KB착한뱅킹

KB착한뱅킹은 지난해 4월 이노베이션을 통해 목소리서비스와 모바일증명서 등 차별적 서비스를 선보였다. 올해 하반기에는 비대면 대출 서비스 고도화 및 모바일 온리(Mobile Only)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저축은행중앙회와 공동으로 행정안전부 ‘비대면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승인 신청을 추진하고 있다. 리테일 여신 프로세스도 자동화해 100% 모바일 온리 시스템으로 중금리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