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9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국내 작가 미술품 대중화에 앞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아트노믹스가 2019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서 갤러리/미술품 부문을 수상했다.

㈜아트노믹스

 미술 유통 플랫폼형 브랜드인 아트노믹스는 현재의 한국미술 시장이 극소수의 부유층에 의해 특정 유명 작품들만 유통되는 문제점을 극복하고, 대중들도 역량 있는 국내 작가의 작품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개발해 비약적인 성장을 하는 브랜드다.

 ‘아트노믹스’란 ART(예술)와 ECONOMICS(경제)의 합성어로 미술의 예술적 가치를 경제적 가치로 전환함으로써, 고객은 구입한 미술작품을 통해 매매차익과 월 렌탈료 등 수익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작가는 마케팅이나 판로를 걱정할 필요 없이 아티스트로서 작품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의미한다.

 박재완 아트노믹스 부사장은 “K-팝, 한국드라마처럼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한국 미술시장을 만드는 회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