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동산] 안양 구도심·평촌신도시 생활 인프라 공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현대건설이 이달 20일 경기도 안양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투시도)의 일부 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이번 청약 대상 물량은 정식 계약 이후 부적격자로 인해 발생한 잔여 가구다. 무순위 청약인 만큼 청약 통장이 없어도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 아파트는 지난 달 1순위 청약에서 174가구 모집에 956명이 신청해 평균 5.5대 1, 최고 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이번에 무순위 청약을 받는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전체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76㎡ 303가구 규모다. 이 아파트는 안양구도심·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우선 이마트·홈플러스·롯데백화점·안양1번가·한림대학교성심병원·안양시청·동안구청·안양종합운동장 등이 가깝다. 또 1번 국도, 경수대로를 이용해 안양 중심권으로 이동이 쉽다. 서울외곽순환·제2경인(안양~성남) 고속도로 등을 통한 서울과 수도권 이동도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 광역버스, 마을버스 등 다양한 버스 노선이 운행되고 있다.

여기에다 단지 바로 옆에 안양동초교가 있고 임곡중도 가깝다. 또 단지 인근에 양명고·양명여고·대림대 등이 있고 안양시립비산도서관·평촌학원가 이용도 쉽다. 단지 옆 비봉산 등산로를 통해 비봉산에 곧바로 오를 수 있으며, 인근에 임곡공원(계획)·안양천·학의천·비산체육공원 등이 있다. 임곡공원엔 다양한 휴양·운동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112에 있다. 입주는 2022년 4월 예정이다.

문의 1811-9602

김영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